티스토리 뷰

 

KBS 온에어를 바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KBS 온에어 바로보기

 

KBS 온에어 3초만에 바로 보기

KBS 온에어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로그인 없이 편안하게 KBS 온에어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할 수 있는 주소는 아래와 같고, 핫클립 시청 방법 등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는 아래쪽에 적겠습니다.

덤으로 채널 편성표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찾아서 들어가는 방법(PC기준)

매번 이 블로그에 들어와 링크를 확인하시는 것은 번거로우실 겁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바로 주소를 찾아 들어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고싶은 채널에 상관 없이 검색 포털에 일단 "kbs 온에어"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KBS 온에어 검색

▼ 아래와 같이 "KBS 온에어 사이트"가 뜰겁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KBS 온에어 검색 결과

 

▼ 그럼 아래와 같이 KBS 1TV 온에어 화면이 표시될 겁니다. 1TV를 보시려던 게 맞으시면 그대로 화면을 눌러 시청을 해주시면 되고, 아니라면 하단의 라이브채널 항목에서 원하는 방송을 클릭합니다. (우측의 > 표시를 누르시면 다른 방송들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KBS 온에어 홈페이지 화면

 

찾아서 들어가는 방법(스마트폰 기준)

스마트폰으로 KBS 온에어를 보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인터넷 어플을 통해 그냥 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KBS my K 어플을 설치해서 어플을 통해 보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설명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을 열어 검색 포털에서 kbs 온에어를 검색합니다. ①상단에 KBS 온에어 홈페이지를 선택하면 홈페이지를 통해 KBS 온에어를 볼 수 있고, ②하단의 KBS my K 앱을 선택하면 어플을 설치하여 온에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KBS 온에어 사이트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KBS 온에어를 검색한 화면

 

▼ 여기서도 ① KBS 온에어를 바로 보는 방법② KBS my K 어플을 설치하여 보는 방법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KBS 방송을 자주 보신다면 KBS my K 어플을 설치하시는 것도 편리하겠지만 웹브라우저에서도 충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웹브라우저에서 방송이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에서도 하단부를 보시면 TV 채널을 선택하실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방송을 선택하시면 KBS 1TV를 비롯하여 모든 KBS 채널들을 온에어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편성표가 궁금하시면 편성표 보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꿀팁: 지난 방송 핫클립 보는 방법

KBS 온에어에서는 생방송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방송들의 핫클립들도 볼 수 있습니다.

(1) PC 버전에서 보기

▼ KBS 온에어 PC 버전에서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기만 하면 인기 핫클립을 비롯하여 KBS 에서 선별한 각종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재밌어 보이는 영상들이 많네요. 오른쪽 화살표(>) 를 클릭하면 다른 영상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볼 수 있는 영상들은 훨씬 더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스마트폰 버전에서 보기

▼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스크롤을 내린다고 하여 바로 핫클립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대신 우측 세 번째에 있는 추천영상 버튼을 터치하셔야 되는데요. 이를 터치하고 나시면 아래쪽에 PC 버전과 동일하게 추천 영상들이 뜨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핫클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