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07/31 - #1 홈짐 입문, 헬스장은 멀고 집은 가까워서~

2020/07/31 - #2 하프랙 or 파워랙 무엇을 고를까?

2020/08/03 - #3 홈짐 랙, 나는 하프렉으로 구성했다

2020/08/07 - #4 홈짐 바닥매트, 인클라인 벤치 고르기

2020/08/09 - #5 중량봉, 탄력봉, 원판 구매요령

 

 

지난 포스팅에서 어떠한 랙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다소 긴 포스팅을 남겼다.

 

이번에는 간결하게 나는 어떠한 선택을 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본다.

 

홈짐 입문, 홈짐 구성 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가성비 하프렉 선택

홈짐을 들일 당시, 사실 나는 내가 얼마나 열심히 운동할 지 확신이 없었다.

 

때문에 너무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최대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기로 결심했었다.

 

파워렉이 아닌 하프렉을 선택한 것은 그 영향이 컸다.

 

그러나 정작 배송을 받고 나서야 나는 그보다 더 중요한 게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 하프렉만 놓았을 뿐인데도, 방이 너무 좁게 느껴졌던 것이다.

 

만약 파워렉을 설치했다면 정말 답답한 느낌을 많이 받았을 것이었다.

 

구매 초기에는 더 저렴한 제품을 찾다가 하프렉을 선택했다.

 

그러나 지금 다시 사라 그래도 나는 공간 때문에 하프렉을 선택할 것이다.

 

2. 극강 가성비 '인벤탑 미니랙'을 선택

 

 

인벤탑 미니랙 : 인벤탑스포츠

[인벤탑스포츠] 사용할수록 가치가 쌓이는 제품

smartstore.naver.com

여러가지 하프랙 중 내가 선택한 건, '인벤탑스포츠社'의 인벤탑 미니랙이었다.

 

(미니랙은 하프랙과 비슷한 의미로 쓰이는 단어이다.)

 

CNK 社 의 하프렉과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홈짐 입문이기도 해서 더 간단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지금은 케이블 운동을 할 수 있는 CNK 社 제품을 할걸 하고 살짝 후회하고 있다.

 

그래도 하프랙 중에 **인벤탑 미니랙만큼 기본에 충실하고 저렴한 랙은 또 없는 게 사실이다.**

 

  • 50 mm x 50 mm , 3.2T 의 각관은 충분히 튼실하고
  • 45cm에 이르는 캐쳐바는 운동에 안전성을 충분히 제공하며
  • 슬링데드랙이 있어 컨벤셔널데드리프트를 할 수 있고
  • 군더더기가 없이 모든게 깔끔했다.

 

케이블 운동을 할 수는 없으나 홈짐 입문 초기에 내가 얼마나 운동할지 확신이 없었기에 이 제품을 택했다.

 

인벤탄 미니랙만 갖고도 다음과 같은 운동들은 충분히 할 수 있다.

 

  • 스쿼트, 컨벤셔널데드리프트, 루마니안데드리프트, 바벨런지
  • 벤치프레스, 인클라인/디클라인 벤치프레스, 딥스
  • 오버헤드프레스, 밀리터리프레스
  • 친업, 행잉레그레이즈

별도로 판매하는 확장팩을 달지 않고서는 '추가 원판걸이'와 '케이블 운동도구'를 달 수 없는 게 아쉬운 점이다.

 

**사용한 지 8개월이 넘어가는 지금 이 제품의 기본기에 대해서는 일말의 이견이 없다.**

 

그러나 여러가지 이유로 다시 선택하라 한다면 CNK 社 의 하프렉을 선텍할 것 같다.

 

3. 다시 선택하라 한다면? CNK 멀티 미니렉을 선택할 듯

 

 

[11차/공동구매] 씨앤케이 멀티 미니렉 / 7월 31일경 이후부터 배송 시작

씨앤케이

cnk.co.kr

인벤탑 미니랙을 쓰면서 다음과 같은 것들이 너무너무 아쉬웠다.

 

  • 케이블 운동을 할 수 있는 랫타워가 없다.
  • 원판을 정리할 수 있는 원판정리대가 부족하다.
  • 티바로우를 하려면 랜드마인을 따로 사야한다.

특히, 케이블 운동인 랫풀다운과 트라이셉트 익스텐션을 할 수 없는 건 정말 아쉬운 대목이었다.

 

인벤탑 미니랙에 랫타워 확장팩이 있긴 한데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달 수가 없었다.

 

덕분에 나는 지금까지도 케이블운동은 하지 못하고 있다.

 

결국 나는 아쉬움을 달래기위해 원판정리대와 랜드마인을 별도로 구매해서 세팅했다.

 

**중복 투자된 비용을 생각하면 사실 CNK 미니랙을 사고도 남았다.**

 

3대 운동만 한다면 인벤탑 미니랙이 최고의 가성비랙이긴하다.

 

**하지만, 케이블운동, 타비로우, 그리고 원판정리의 편의성까지 고려한다면 CNK 미니랙이 최고의 가성비랙이다.**

 

 

4. 만약 파워렉을 샀다면, CNK 파워랙 을 샀을 것 같다.

 

CNK 社 의 파워랙 : 하프랙과 마찬가지로 거의 모든 옵션이 가능하다

 

내 취향은 아니지만 파워렉을 쓴다면 역시 CNK 社 의 렉을 사용할 것 같다.

 

이 역시 필요한 운동들을 최대한 충족해주면서 값이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 슬링벨트가 있어 컨벤셔널 데드리프트가 가능하다.
  • 랜드마인이 기본적으로 달려 있어 티바로우가 가능하다.
  • 원판꽂이 3쌍이 기본 제공되고, 봉걸이까지 있다.
    (참고로 봉꽂이보다 봉걸이가 더 편하다.)
  • 랫타워가 있어 케이블 운동을 할 수 있다.
    (랫풀다운할 때 무릎을 잡아두는 지지봉까지 있다)
  • 케이블 로우를 할 때 쓰는 발받침도 달려 있다

이 정도 옵션이면 거의 풀옵션을 갖춘 것이라고 봐야하는데 가격은 또 매우 저렴한 편이다.

 

물론 돈을 더 쓴다면 끝판왕(블랙벳)이나 제너럴라인, 아이언렉스 같은 끝판왕 제품들도 구입할 수 있겠지만,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이만한 제품은 또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5. 마치며

이상 내가 선택한 홈짐 렉에 대한 내용과 '만약에~' 내가 다른 선택을 했다면 어떤 선택을 했을 지에 대해 적어보았다.

 

그러나 다음 사항은 분명히 말해두고 싶다.

 

무슨 렉을 사는지보다 얼마나 열심히 운동하는 지가 더 중요하다.

 

인벤탑 미니랙조차 기본적인 운동을 하기에는 충분히 차고 넘치는 훌륭한 랙이다.

 

초기 투자를 할 때 중복투자가 없도록 한 번에 좋은 제품을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렉을 구입했다면 이에 만족하고 최대한 노력하는 지가 더 중요한 것 같다.

 

이상 글을 마친다.

댓글